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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국민권익위 고충해결 우수 기관 선정

정치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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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6-02-17 11:59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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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5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90.1점을 얻어 고충해결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공공기관의 처리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한 평가로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기반, 민원인 만족도를 지표로 삼아 매년 평가하고 있다.

군은 이번 평가에서 조사팀 신설 후 93건의 고충민원 조사는 물론 고충민원의 주기적인 점검과 민원 사전심사제 운영, 기관장의 관심도 제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종승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평가로 군민의 억울함과 고충해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고충민원에 대한 세심한 분석을 통해 군민의 억울함과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익위의 이번 조사결과 전국 17개 광역 시·도 및 226개 기초 지자체 중 우수(85점 이상) 이상 기관이 44개, 보통(75~85점 미만) 53개, 미흡(75점 미만) 이하가 146개로 나타났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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