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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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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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이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공공기관의 처리역량 증진과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 기반, 민원인 만족도를 세부지표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번 평가에서 100점 만점 중 82.6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으며, 이는 전국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평균(66.7점)보다 15.9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111건의 고충민원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고충민원 인용률을 높인점과 고충민원 처리에 대한 기관장의 관심도, 집단갈등 민원 해소 노력도, 고충민원 처리의 주기적 점검을 통한 개선방안 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금훈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고충민원에 대한 세심한 분석과 주기적인 민원처리실태 점검을 통해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행정 처리의 부당함을 느끼는 군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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