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 YPN뉴스

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로그인 기사제보
YPN뉴스 2025년 06월 17일 (화)
YPN뉴스 칼럼 인터뷰 기업탐방 포토뉴스 사람&사람 독자광장

양평군,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정치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17-03-27 10:42 댓글 0건

본문

-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영예

Photo

양평군이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주관으로 실시한 ‘2016년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공공기관의 처리역량 증진과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 기반, 민원인 만족도를 세부지표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번 평가에서 100점 만점 중 82.6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으며, 이는 전국 군 단위 지방자치단체 평균(66.7점)보다 15.9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111건의 고충민원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고충민원 인용률을 높인점과 고충민원 처리에 대한 기관장의 관심도, 집단갈등 민원 해소 노력도, 고충민원 처리의 주기적 점검을 통한 개선방안 마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금훈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의 억울함과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고충민원에 대한 세심한 분석과 주기적인 민원처리실태 점검을 통해 권리를 침해당하거나 행정 처리의 부당함을 느끼는 군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YPN뉴스   발행일 : 2025년 06월 17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5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