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양평군의회 의장직 사퇴 의사와 함께 의원직 사의를 밝힌 황선호 의원의 사표가 수리됨에 따라 오는 28일 군의장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당시 황선호 의장이 언론인들에게 보내온 이메일에는 의장직을 내려놓겠다고 보내왔으나 의회 내부에는 의원직 사표가 함께 제출됐고, 군의장 직무대리(대행)를 맡고 있는 오혜자 부의장이 지난 16일 황 전 의원의 사표를 최종 수리했다.군의회는 지난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 중인 311회 임시회 회기 중인 28일 오후 5시 신임 군의장을 선출하는 보궐선거를 진행키로 했다.한편 황선호 의원의 …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내년 6월 3일로 다가왔다. 유권자 입장에서는 아직 시간이 남은 듯하지만, 출마를 준비 중인 예비 주자들에게는 하루하루가 긴장의 연속이다.이번 선거 역시 거대 양당의 치열한 대결이 예고된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고(故) 정동균 전 군수의 배우자인 박은미 여사, 여현정 군의원, 이종인 전 도의원이 경선에 나설 전망이며, 국민의힘에서는 전진선 현 군수, 김덕수 전 군의원, 김주식 ㈜골든팜 대표, 윤광신 전 도의원이 거론되고 있다.전진선 군수, ‘성과 부재’ 평가 속 재선 도전전진선 군수는 재선을 향해 나서지만, …
故정희철 면장 사망 진상규명 비대위(가칭 위원장 김덕수)가 14일 오전 양평군청 앞에서 성명을 통해 "국가 권력의 폭압 앞에 스스로 생을 마감한 정희철 단월면장의 죽음에 항거하겠다"고 밝혔다.김덕수 위원장은 이날 "양평을 위해 헌신해온 공직자가국가 권력의 폭압 앞에서 스스로 생을 마감했으나그의 죽음은 단순한 비극이 아니다.그것은 정의가 짓밟히고, 상식이 무너진 폭정의 결과"라며 "묵묵히 일하던 한 공직자의 삶이 정치의 칼끝 아래 쓰러진 것에 더이상 침묵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이…
(지난 19일과 20일 치러진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에서 다회용기가 사용돼 탄소4.3톤이 감축됐다)양평군이 관내에서 치러지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전면 확대해 나가면서 쓰레기 감량은 물론 탄소 감축에 효과를 높이고 있다.군은 지난19일과20일 양일간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에서9만1천여 개의 다회용기를 사용해 4.3톤의 탄소를 감축시켰다.이번에 감축한 탄소는 중부지방 소나무 34그루가 60년간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된다.군은 이번 한국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는 물론 올해 진행된 단월고로쇠…
‘제10회 양평군 평생학습축제’가 오는 27일 양평도서관과 군립미술관, 평생학습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을 배우다,미래가 보인다’를 표어로남녀노소 누구나 배움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평생교육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된다.축제는 오전11시 수어 및 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되며,메인 무대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회원 및 학습자들의 공연이20분간 펼쳐진다.또한군립미술관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의 회화와판화,도예,퀼트 작품 전시가 진행되며, 행사장 내 체험 부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템프 투어…
음식점 위생 관련 민원에 개입한 양평군의회 황선호 군의장이 "부적절한 처신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사죄드린다"는 입장을 전달해 왔다.황선호 의장은 "이달 초 A식당 배달 음식물에서 이물질이 나온 것에 대한 민원을 낸 B씨에게 전화를 걸어 진위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언행이 있었다"며 "어떠한 이유를 떠나 민원인 B씨와 군민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황 의장은 "모든 것이 부덕의 소치에서 나온 것으로이번 일을 계기로 자신을 되돌아보는 성찰의 …
양평군의회의원연구단체인 '양평군 상수원관리지역 규제개선 연구회(위원장 윤순옥 의원. 이하 규제개선 연구회)'가최근 선행연구 과제 선정을 마치고,본격적인 연구에 착수했다.규제개선 연구회는 상수원 보호를 이유로 장기간 지속돼 온 중첩 규제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29건의 국내외 연구를 검토한 뒤연구의 핵심 논리를 뒷받침할 주요 선행연구5개 분야(6건)와 보조 분석에 활용할 보조 선행연구7건을 최종 확정했다.이번 연구과제 선정은 기초 연구자료 검토(29건)와연관성·적합성 평가, 주요 및 보조 연구 확정 등3단계를 거쳐 진행했으며,지역…
양평병원장례식장(대표 이기숙)이 고품질의 스테인레스 다회용기 전면 도입을 통해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장례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양평병원장레식장은 지난 1일부터위생성과 내구성이 검증된 스테인리스 소재의식기류 8종을 비롯해수저와젓가락,음료 컵 등 조문객 식사에 필요한 모든 식기를 친환경 용품으로 교체했다.이기숙 대표는 “장례식장은 하루 수백 명의 조문객이 방문하는 장소인 만큼일회용품 사용량도 그만큼 많다”며“이번 다회용기 도입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장례문화의 품격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다중이 이용하는…
록밴드 '버즈'의 보컬로 데뷔한 가수 민경훈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9월 월례조회에서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민경훈은 ‘겁쟁이’와‘가시’,‘나에게로 떠나는 여행’,‘남자를 몰라’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으며,방송 예능 프로인 ‘옥탑방의 문제아들’과‘아는 형님’ 등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친근하고 유쾌하며 따뜻한 매력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민경훈 씨의 양평군 홍보대사 위촉으로 젊은 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를 대상으로 양평을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민경훈 홍보대사…
양평군이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도시 열섬' 현상 완화를 위해 기존에 추진 중이던 도로 살수 작업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이번 조치는 폭염 장기화로 기존의 도로 살수 범위와 빈도를 대폭 늘리고,특히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시간대와 열섬 현상이 심한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키로 했다.도로 표면에 물을 뿌리는 살수 작업은 열을 흡수해 도로의 온도를 일시적으로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주변 공기의 온도까지 함께 낮추는 데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열섬 현상 완화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를 거두고 있다.양평군은 폭염 기간 살수 작업 …
![]() |
![]() |
![]() |
![]() |
![]() |
![]() |
|
YPN뉴스 발행일 : 2025년 10월 29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5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