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호 군의장,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정치사회
페이지 정보
본문
양평군의회 황선호 군의장이 지방자치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OBS 자치분권대상'을 수상했다.
황 의장은 지난 17일 경기도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분권대상 기초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인TV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자치분권의 가치 확산과 지역 경쟁력 강화에 헌신한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황선호 의장은 경기지역 기초의원을 대표하는 7명 중 한 명에 이름을 올렸다.
황 의장은 제9대 양평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서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목표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 참여 확대는 물론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강화에 집중해 왔다.
특히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제안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행보는 물론 집행부에 대한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 역할 수행 등 기초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치법규 정비와 예산 심의의 내실화, 주민들과의 간담회 추진 등 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도 기여했다.
황선호 의장은 “이번 수상은 본인 만이 아닌 양평군의회 구성원 전체의 노력과 군민 여러분의 두터운 성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섬기는 자세로 항상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OBS 자치분권대상’은 자치분권의 지속적인 실현을 위해 202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광역의정 6명, 기초의정 7명을 선정해 그 공로를 알리고 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郡, 무단 방치폐기물 및 건축자재 일제 정리 25.07.18
- 다음글郡,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민생경제 전담팀(TF)’ 본격 가동 25.07.17
![]() |
댓글목록
양서면님의 댓글
양서면 작성일의장님이 점점 늠늠해집니다.
의장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