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중, 전교생 대상 ‘진로 탐색의 날’ 호응 up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 |
강하중학교(교장 이인구)가 지난 11일 항공기 조종사와 뮤지컬 배우, 웹툰 작가 등 전문직업인들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와 꿈을 설계하는 ‘나의 꿈과 끼를 찾는 여행–강하 진로탐색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직업의 세계를 체험함으로써 장래의 진로와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체 학년을 대상으로 한 표준화검사 결과 해석과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가상현실 홀로그램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1학년을 대상으로 한 꿈나무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2학년 꿈 명함 만들기 대회, 3학년 드림북 만들기 대회를 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전문직에 대한 설명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준비 등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특강은 학생들에게 관심이 있는 직업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제공됐다.
이인구 교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세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이날 행사를 위해 관심과 협조에 나선 지역사회 유관기관에 감사드리는 한편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활동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 |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민주당 지역위원장 선정에 당원들 ‘경선’ 요구로 잠정 중단 18.07.12
- 다음글여주시 사람중심위원회, 10일 해단식 갖고 공식활동 종료 18.07.11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