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민 숙원, 국지도 70호선 지평우회도 개통
정치사회
페이지 정보
본문
- 지평리~월산리 총 연장 5.5㎞…교통체증 해소 기대 -
![]() |
지평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국지도 70호선 지평 우회도로가 25일 개통된다.
경기도와 양평군은 25일 오후 3시 지평면 송현리 송현교차로에서 최승대 도 행정2부지사와 정병국 국회의원, 김선교 군수, 홍정석·공근식·박종덕 도의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개최한다.
지평우회도로는 지난 2005년 4월 사업비 257억원을 투입, 지평면 지평리와 월산리를 잇는 총 연장 5.5㎞, 폭 12m의 왕복 2차선 도로로 건설됐다.
그동안 이 구간은 국지도 70호선과 지방도 341호선 교차차량의 상습적인 정체로 운전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도는 이번 지평우회도로 개통으로 지평면사무소와 상가 및 주거시설, 강원도 방향 통행차량 등 기존 노선에 집중됐던 교통량이 분산돼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되고 차량소통이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최승대 행정2부지사는 “이번 지평우회도로 개통은 상대적으로 도로망이 열악한 양평 등 경기 동부지역의 도로망을 확충함으로써 지역 경쟁력 확보와 균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양평군 지역 간 이동시간 단축과 교통편익 증진 등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비공개 관행 논란 12.09.26
- 다음글중앙선 용문~서원주간 복선전철 오늘 개통 12.09.25
![]() |
댓글목록
지평 스타일님의 댓글
지평 스타일 작성일아주 오래전부터 지역을 위해 외각도로를 준비 하신 위대하신 분들
외각 도로 뻥 뚫어 놔서 속 시원 하시겠어요
그 많은 예산 더 필요하게 쓸데 있을 텐데요
그나마 허둥대면 죽어가는 지평의 상권은 이제 어찌 할 까요
외지의 차량이 지나가며 상가마다 들러 주길 바랬건만------
지평면은 조용히 잠만 자면 되겠네요
쭉쭉 빵빵 잘 나가시는 분들 모든 일은 좀 더 좀 더 심사 숙고 하세요
뚫린 길로 잘나가다 어떻게 될까요
그 옛날 전철 차고나 유치하시지 한심 그저 한심 !
보상금이 좀 있더라도 기존 도로를 확장 했어야지 쯔쯔
좁은생각님의 댓글
좁은생각 작성일지평스타일님의 생각과는 좀다릅니다. 물론 기존상권의 타격은 좀있겠지요. 그러나 우회도로를 중심으로 지역상권이 넓혀 진다면 지역의 발전 차원은 그이상이라고 봅니다. 지역발전의 근원은 도로망의 확충으로 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