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부패방지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양평군의회(의장 황선호)가 지난 21일 쉬자파크 산림교육센터에서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및 4대 폭력(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포함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과 안전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확립을 목표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과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 공직자의 기본 윤리를 다루는 부패방지 교육을 비롯해 성평등 인식 제고 및 차별·폭력 예방을 위한 4대 폭력 예방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주호균 강사는 부패방지 강의에서 공직자 행동강령과 청렴질서 확립, 이해충돌 상황 관리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을 제공했고, 교육 대상자들은 일상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 요소 점검과 예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4대 폭력 예방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 통합 전문강사인 문지윤 강사가 강연을 맡아 성인지 감수성의 올바른 이해와 4대 폭력의 유형과 예방 및 실천 방안, 고위직 공직자의 책무성과 역할, 조직 내에서 모범적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강조했다.
황선호 의장은 “군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청렴과 성평등 문화가 반드시 정착돼야 한다”면서 “양평군의회가 앞장서 부패와 폭력을 근절하고, 군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군의회는 매년 법정 의무교육인 부패방지교육과 4대 폭력 예방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한 의회 구현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군민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해 나갈 방침이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강상면 신화 1리,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실’ 운영 25.08.22
- 다음글郡, 태풍 대비 첨탑 안전점검 실시 25.08.21
![]() |
댓글목록
왠일일까요님의 댓글
왠일일까요 작성일어라,,,
안보이시던 의원님들도 보이시네요.
희귀성을 갖고 계신의원님과, 키가 훤칠하신 의원님
남,여 두분은 참 귀하신분들처럼 뵙기 힘들던분들이신데
이렇게 얼굴을 뵈어 주시니 성은이 망극합니다...
선거철이 오는 모양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