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양평농협의 사랑의 장학금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07-02-28 17:35 댓글 2본문
양평농협(조합장 이규태) 장학금 전달식이 28일 오후 4시 양평농협 하나로마트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양평농협 조합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장학금 전달은 양평농협이 매년 100명을 선정, 1인당 100만원씩 총 1억여 원의 농협 자체 장학사업비로 진행, 올해는 123명의 장학생들에게 전달됐다.
특히 올해는 100명을 초과하는 장학생들이 선정돼 100명으로 줄이려고 했으나 이규태 조합장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조합원의 자녀들이 학비 부담 없이 공부하는 것이 농협장학사업의 근본임으로 다른 사업비를 줄여서라도 이번 장학금전달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이규태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농협이 하는 많은 사업 중 특히 장학사업은 농협을 사랑하는 조합원의 자녀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으로 더 많은 것을 배워 지역의 큰 일꾼 으로 성장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송희 기자

민주시민님의 댓글
민주시민 작성일양평 농협을 장학금 지금은 문제가 아주 많이 있읍니다. 장학금 지급학생및 부모들은 그지역 유지나,이장을 자녀들 한데 해택이 있는 걸로 알고 있읍니다. 이래서는 안됩니다.조합원들중에 가난한 자녀을 학생 들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농협이 나너준 판프레를 보니 장학금 지급현황을 자세히 검토 해보니 이장을 자녀및 유지 들이 아주 많이 있서읍니다. 이래서는 정말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