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두양문화재단(이함캠퍼스) 지역교육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11-20 10:05 댓글 0본문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여미경)은 11월 18일(화) 이함캠퍼스에서 두양문화재단(이사장 오황택)와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여미경 교육장, 김소영 교육과장을 비롯해 두양문화재단 오황택 이사장, 전은숙 이사, 김개천 교수 등 11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함미술관은 회화부터 포스터, 디자인, 조소까지 다방면의 현대미술을 전시해오고 있으며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비영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두 기관은 지역교육협력 활성화를 바탕으로 양평두물공유학교 운영 및 학교예술교육 질 제고를 위한 상호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평 두물공유학교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 및 운영 지원 협력, 양평 학교예술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지원, 양평교육지원청의 관내 교직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 두양문화재단 프로그램 및 체험에 대한 홍보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교육협력 사항 등이며 협약 기간은 2025년 11월부터 3년이다.
특히 세부 협약으로 이함캠퍼스 관람료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학교별 학생 단체는 연 1회 무료 (이후 단체방문 시 50% 할인), 학생 개별방문 시 50% 할인, 교직원 단체 및 개별관람 시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미경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우수한 예술기관과의 지속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두물공유학교 활성화 및 학교예술교육의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질 높은 예술 자원을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