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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사회 양평군, 건축 인허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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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0:5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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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이 지난 1일부터 건축 인허가와 관련,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민원인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투명한 건축 행정 실현을 위해 주진 중이며, 민원 서류의 접수부터 완료까지 처리단계를 문자로 안내하게 된다.

건축 인허가는 그간 인허가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 누락과 오기로 인해 인허가 당사자인 건축주는 민원 서류의 진행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는 경우가 발생해 군 건축 행정에 대한 불신이 가중돼 왔다.

이에 따라 군은 건축 인허가와 관련된 처리 기간 3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 문자 알림서비스를 통해 허가와 관련된 처리 진행 상황을 신속하게 알려주게 된다.

군은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과 관련, 사전에 관내 건축사 사무소에 민원 자동알림 서비스 추진계획을 알리고, 각종 민원서류 접수 시 민원인의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해 줄 것을 협조 요청한 바 있다.

김진애 건축과장은 “접수 단계부터 처리까지의 인허가 진행 과정에 대해 민원인들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통해 투명한 건축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민원 알림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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