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양평병원 앞 중앙로 6차로 확장 구간 700m개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8-18 10:07 댓글 4본문
![]() |
양평읍 그린아파트 앞 관문삼거리와 도곡리 형제카센터 앞 삼거리를 연결하는 중앙로 확장 공사가 부분 개통됐다.
중앙로는 양평읍 시가지를 우회하는 주요 우회도로로 공동주택 개발과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과 맞물려 인구 및 교통량 증가로 인한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기존 왕복 4차로를 6차로로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9년 시작된 이번 사업에는 1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중이며, 전체 2km 구간 중 1차 구간인 형제카센터 앞 삼거리와 양평병원 앞 사거리 구간 700m 공사가 완공돼 지난 11일 부분 개통됐다.
또한 왕복 6차로 확장 공사 외에도 무분별하게 난립된 전선지중화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군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양평병원 사거리와 관문 삼거리 1.3km를 연결하는 2차 구간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사업 준공 시 교통소통 개선과 도시미관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재정 여건과 전선지중화 사업 연계로 인한 공사 지연 등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하지만 불편함을 감수해 주신 군민들 덕분에 1차 구간이 완공된 만큼 남은 구간도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이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양평사람님의 댓글
양평사람 작성일공사할때는 불편하고 짜증도 많이 났지만.. 지금은 편리하고 역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위속에서 공사해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