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영 전 경기도의회 의원, 총선 출마 기자회견 > YPN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YPN뉴스

정치사회 이희영 전 경기도의회 의원, 총선 출마 기자회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2-02-15 13:07 댓글 33

본문

이희영 전 경기도의회 의원이 1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의 변을 밝히고 있다.

이희영 전 경기도의회 의원(제 6·7대)이 15일 오전 11시 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4.11 총선에 민주통합당후보로 출마할 것을 공식 선언했다.

이희영 전 의원은 이날 “16만 양·가평 주민과 국민에게 행복과 소통의 희망의 돛을 올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약속하는 정치, 소통의 정치, 삶의 정치, 경제의 정치, 지역의 정치, 문화의 정치가 무엇인지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출마의지를 밝혔다.

그는 이어 “양·가평이 오늘날 희망을 잃어버린 이유는 바로 지역의 삶인 민생정치와 소통의 정치기 사라졌기 때문”이라며 “고통은 참을 수 있지만 희망이 없는 삶은 안 된다고 생각해 이번 총선출마를 결심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금 양평과 가평의 현실은 중첩된 규제만이 아닌 자신만을 위한 입신양명으로 지역의 경제 정치와 삶의 정치가 이용당했기 때문”이라며, “지역정치를 소통과 삶의 정치로 바꿔 주민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그는 특히 “지난 8년간 도정 활동을 통해 양평군에 3천억 원의 예산을 가져와 교육과 건설 등 양평을 굳건히 도정의 중심에 올려놓았다고 자부한다”며 “양·가평을 북한강과 남한강이 어우러진 국제적 테마관광 특구로 개발하고 실질적인 규제안을 개선하는 한편 양·가평의 경제와 재정 현실을 반드시 국정의 중심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나만 아는 정치가 아닌 16만 주민과 눈높이를 같이하는 국회의원으로 양·가평을 살고 싶은 친환경 자족도시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지역사회가 안정되고 양평·가평이 구분 없이 소통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국회에 입성하면 양·가평 주민들의 의견을 기꺼이 수렴하여 지역 현실에 알맞은 정책을 개발하고 그 실천을 위해 목숨을 바칠 것”이라며 “특히 새로운 정치의 돛을 반드시 올려 멈춰버린 정치시계를 정확하고 진실하게 움직이도록 하겠다”고 성토했다. 

이 전 의원은 뒤늦게 공천 경제에 뛰어든 입장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공천 신고도 늦고 준비도 부족한 것은 알고 있지만 동등한 입장에서 경쟁에 나설 것”이라며 “결과에 승복하고 고 바꿔야 한다는 지상명령을 받들어 이번 선거를 함께 치루겠다”고 답했다.

그는 또 국회에 입성 할 경우 어떤 상임위에 들어 가겠나는 질문에 “문화관광위원회는 절대 아니다”라며 현역 의원에 대한 일침을 놓은 뒤 “반드시 기제위에 들어가 모든 부처의 예산을 움켜쥐고 송파~양평간 민자고속도로 등 그간 중단됐던 대규모 국책사업이 재 점화 될 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댓글목록 33

최형민님의 댓글

최형민 작성일

반드시 당선되어 양.가평 지역경제 발전에 꼭 힘써주십시요!

하대근님의 댓글

하대근 작성일

저는 이희영님을 믿습니다.
양,가평 주민을 위해 오직 수고로움만을 통해 도정을 펼치셨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출마를 적극 지지하며
우리의 절박한 소망들을 열정과 신념으로 이루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라도님의 댓글

라도 작성일

후보모두 한나라출신이군요
진정 민주당은 한사람뿐인가?

양평시민님의 댓글

양평시민 작성일

진짜 양평을 위해 일해주실분이 나오신것같습니다
이번에 꼭 당선되셔서 낙후된양평을 살려주시리라 믿습니다

12년동안 양평을위해 한것없는 정병국 국회의원에
대항할 유일한 분이라 생각하고 믿어의심치않습니다

꼭 승리하십쇼 !

곽한솔님의 댓글

곽한솔 작성일

양평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도의원 하실때 저희 교에 많은 도움을 주신거라 알고 있는데요.
이번에 꼭 국회의원이 되어주셔서 좋은 학업 환경을 만들어 주셧으면 좋겟습니다.
화이팅!!!

정기주님의 댓글

정기주 작성일

누군가는 변절자라 말 해도 누군가는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변절이 아니라 의리와 소신에 따른 결정이라는 것을. 결국 지나온 길이 말해준다는 것을.
고집쟁이라 말하고 건방지다 말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누군가는 또한 알고 있습니다. 기어이 추진하고자 했던 모습이 때론 고집스럽게 비춰졌을 것이고, 소신껏 타협하지 말아야 할 때 타협하지 않았던 결과가 때론 건방지다는 평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정치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정치가 우리들만의 이익을 대변해서는 안된다는 것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때로는 욕먹고, 때로는 비방에 대상이 되기도 하며, 때로는 편협한 흑색선전의 중심에 서게 되기도 한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뒤편엔 노력한 사람의 땀방울이 있다는 것도
시원한 소주 한잔에 허허 웃으며 툭툭털고 일어나는 뒷모습이 있다는 것도
단순한 치적으로 평가받기에는 좀 더 가치있는 결과가 있다는 것도
한 번쯤 생각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당신 이희영후보 알바야?  하고 누군가 물으신다면
그저 몇년을 두고 조금씩 지켜보았던 사람이라고 말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알바아니야? 하고 되묻는다면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사사로운 의견 하나 쓸 수 없는 이 땅의 정치풍토를 원망하겠습니다.
결국 그러한 논리가 소통을 막고
건전한 정치참여를 가로막는 가장 큰 걸림돌이니까 말입니다.
최선을 다해 주십시요.
결과야 어찌되든 누군가는 최선을 다했던 당신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고
지난 9년의 노력과 경험을 믿을 것이며
당신의 고집과 소신을 믿고 있으니 말입니다.

늦게나와님의 댓글

늦게나와 작성일

변화시대 사람이 바뀌어야 하는데 그사람이 그사람들이구나

정기주님의 댓글

정기주 작성일

변화하는 시대 사람이 바뀌어야 한다는 말씀에 동감합니다.
그 사람이 그 사람이라는 말씀에도 또한 동감을 합니다.
시대에는 시대에 걸맞는, 시대가 요구하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고
그 나물에 그 밥이라는 말 처럼 정치판이라는 곳이 어쩌면 그런그런 사람들을 만들어 내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바뀐다고 하여 사람을 바꾸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경험과 현명한 판단을 가진 중역들이 바르게 자리해 있고,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곳엔 새로운 사고와 지치지 않는 추진력을 가진 열정적인 팀장들이 이끌고, 맡은 바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내는 튀지 않는 일반직원들의 헌신이 함께 조화를 이뤄 회사를 이끌어 나가듯 어쩌면 우리가 원하는 변화와 개혁이라는 것도 어느 한 방향의 해결책으로만 접근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열정과 패기만으로는 되지 않는 것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경험과 연륜이라는 것은 어쩌면 변화의 시기에 더욱 필요한 덕목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는 그런 구태의연한 논리에 좌우될 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내 선택의 폭이 이만큼 이라면
그 안에서 최선을 찾아야 할 때 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수 많은 선택을 해 왔습니다.
그 선택의 이면엔 지금과 같은 논리가 항상 있어왔습니다.
변화를 바란 선택이 혼란을 부르고
안정을 위해 택했던 선택이 정체를 낳았습니다.
무엇을 위한 선택이었던 것입니까?
편협한 사고는 편협한 판단을 부릅니다.
세상을 둘로 보는 것은 편리하고 때론 타당한 이유를 나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편리함은 때론 몫을 남기고
그 타당한 이유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그것은...
어쩌면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다시금 생각해 보아야 할
숙제는 아닐까요?

건투를 빕니다님의 댓글

건투를 빕니다 작성일

우리의 생각과 마음 그리고 몸을 대신할 수 있는 분이 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한번의 아픔이 큰 경험과 자산이 되어 앞으로 뛰어 나가는 것의 발걸음이 되리라 의심치 않습니다.
어떠한 시련과 역경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는 당신에게서 양평 가평의 미래를 볼 수있을 것입니다.
부디 정치를 처음 하였을때의 초심을 잃지 말고 처음처럼 마음을 다해 일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한번 이희영씨의 결심에 존경을 표하며 경선승리및 총선 쟁취를 부탁드립니다.

선주현님의 댓글

선주현 작성일

양가평의 변화를 시작시켜 주실꺼라 믿습니다ㅡ
당선!

김외순님의 댓글

김외순 작성일

드디어나오시는겁니까? 기대한만큼열심히 하셔서 낙후된우리양평을 보석같은 지역으로 만들어주세요
혼자서 되는일은 아니지만 열과성을다한다면 우리 지역주민들이 모르겠습니까힘들게 나오셨으니 열심히 하셔야지요 믿습니다  이희영이라는 분을 ................  파이팅!

차순녀님의 댓글

차순녀 작성일

양.가평이 타지역에비해 많이 소외되어있습니다 부디 부자동네로 만들어 주세요

특히 양평은 갈곳이 없습니다 구경갈곳이 없어요 손님이 놀러오시면 정말 없습니다

지역은 명품인데 갈곳이없다니 한심합니다  지역을위해서 열심히 해주세요,

아무튼 잘나오셨습니다 . 기대할게요

별로!님의 댓글

별로! 작성일

알바별로없네  입으로 못하는거 있습니가?

정말로님의 댓글

정말로 작성일

이희영님  잘나오셨읍니다 8년의 도의원을지내신 노하우로 발전하는 양평을 꼭 만드세요
,

아리랑님의 댓글

아리랑 작성일

나자신에게 물어본다면
나는 국가와 민족앞에 국민의 한사람으로 대한민국사람이라는
자랑스러움과 기쁨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가보나 안보나 자신에게 떳떳하다는것 그것이
아리랑 아닌가?

언젠가 외국에 나가 코카콜라 사건에 대하여
부끄럽고 추악한 모습의 뒷모습은 어떻게 설명할것인가
묻고싶다.

그이면에 감추어진 모습
추잡스럽고 메스꼽다.

군민들을 우롱하는 그대의 반성은 없고
미래의 희망만 노레하는 가증함이여
그대는 알리라 그때의 일을......

화이팅!!님의 댓글

화이팅!! 작성일

이희영님!!
꼭 화이팅 하시고,
양평의 밝은 등불 되시길 기대합니다!!!!

길준구님의 댓글

길준구 작성일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일꾼으로 꼭 당선 되시어 국가와 양평 발전에
큰 힘이 되어 주세요...
이희영 의원님 ...화이팅 !!!!

어사또님의 댓글

어사또 작성일

한번 해보는 거여?
한번 해보는 거겠지요?
국회의원 아무나  하는 거  아닌데  아무 나  다  하는 거  같이 우습깡스럽게  만드네.
아무리  정치가  웃겨도  장난 삼아  그러면 안되지요.

신경미님의 댓글

신경미 작성일

그동안 양평을 위해서 많이 애써주셨고, 많은 힘을 보여주셨으니
앞으로 더 나은 양평을 위해 힘써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양평과 가평을 위해 더 크게는 더 모든 사람들을 위하고
우리를 대신에 힘써주시는 좋은 국회의원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힘을내셔서 반드시 단선되어 주세요.

6~7대 도의원님의 댓글

6~7대 도의원 작성일

모드결정은 자유롭게 하지만 당신이 민주당인지 한나라당인지 우선 검증이 필요하고
지난 8대 도의원 선거에 공근식.정동균 후보자보다 적은표를 받았는데
그래도 출마를 강핸하는 용기는 대단합니다
웃으며 출마기자화견을 하였으니 웃으며 총선을 치루어주시길바랍니다,
부디 부디건강하시길.

sk님의 댓글

sk 작성일

덕망을 쌓으며 세상을 사셧다면 점수가 당연 좋을 것이고
덕망을 쌓치 못하엿다면 그렇치 못하겟지요.
"등잔밑이 어둡다"라는 말이 문득 떠 오르네요.

김성무님의 댓글

김성무 작성일

여러 의원님들이 기자회견을 하여 나름대로의 출마의사를 밝혔지만
이번에 이희영 님의 소신있으신 출마의 변을 접하고 마음이 든든하군요~
최선을 다하시어 꼭 당선이 되시어 낙후되어있는 구석구석을 살피시고
보다나은 우리양평을 으뜸이 되는 일류도시로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희영님의 건투를 빌며.....화이팅 입니다.

영경맘님의 댓글

영경맘 작성일

영경맘입니다. 저는 의원님 팬입니다.
꼭 승리하셔서 가슴으로의 정치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구 대감님의 댓글

구 대감 작성일

우선  용기에 그리고 결심에 응원합니다.
지금도 군민들의 숙원이 토건과 사회 기반 사업에 머물러 있다고 생각하는것 우려가 됩니다.
물론 수많은 공약중 표시나는것 하나만 집어 내어 발표 햇다는것에 의심을 하지 않습니다.

 다른 군민들은 어찌 생각 하실지 모르겠으나 저의 미흡한 생각으로는
선거때 마다 계속된 토목과  건설 그리고 쓸데없는 인프라가 지난 출세한 정병국 의원님의
空約이 지금의 도내가 아닌 전국 몇째 안가는 낙후된 군.도내에 네곳  남은 군단위중 둘을
차지 하게 만든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무원출신의 군수가 가지고 있는 협소한 가치관과 교집합 안에서의 식구 논리와 오로지 족보를 위한 탐욕으로 뭉친 의원의 출세욕만을 위한 지역구로 전락한 양,가평의
  나갈길이 아님을 볼때 이희영후보님의 출마는 반가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자회견에서 언급하신 토건 ,혹은 도로 개설 문제는 젊은이들과 토론을 해보면 결코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수도 있다는 점을 상기 시켜 드리오며 ,
중점인 정병국의원님의 최대의 업적의 하나인 미디어악법을 주도적으로 추진 관철시킨 이유와 그에 대한 병폐를 부각 시켜 주시고 (개인적 출세를 위해 일부언론에 커다란 특혜와 정권의 비데 역할을 자임 햇을지도 모르는 전 장관님의  지역사랑) 12년간의 지역사랑으로 피폐해진 양평에 소프트적인 아이템을 제시해 줍시사 하는 요청을 드립니다.
여타의 댓글들을 읽어 보니 한나라출신을 우려하고 혹은 외국에서의 실수를 거론 합니다.그러나 실수는 누구나 합니다,진심으로 반성과 깨우침이 병행 되었다면 그 또한 이득이 되지 않겠습니까? 진심으로 후보님의 경륜을 높이 사서 꼭 양평의 쾌적한 삶의 터전이
만들어 지기를 원합니다.방통대군의 "양자"께서 미디어 법 처리 하신분들 봉투 돌렷다 는 기사가 나돌던데 우리 양평에  미디어 장관이 있었으니 망신 살까도 두렵습니다.이분과 대결 하심을 다시 축하 드립니다.

양평주부님의 댓글

양평주부 작성일

전과 후가 같은 사람 .  서민들의 아픔을 아는 사람. 진정한 정치인!!!
바로 당신입니다.
꼭 당선되어 진정한 정치인의 참다운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이혜지님의 댓글

이혜지 작성일

좋은일들이 있길 바랍니다.
양평발전에 힘써주세요! 화이팅.!

양평군민님의 댓글

양평군민 작성일

양평을위해 진정으로힘써주실분
힘내십시오.

용문인님의 댓글

용문인 작성일

건투를빕니다!!!!!!

전 문식님의 댓글

전 문식 작성일

이 희영님의 바르신 신념속의 결단에 우선 박수를 올리며 누가 뭐래도 초지일관의 대응력으로
꼭~~!국회에 입성 하시어 우리 낙후된 양가평의 밝은 미래를 열어 주시기를 기대하며 끝까지
힘 내시고 건강하셔서 승리의 깃발을 흔들 수 있으시길...화이팅,빅토리!꾸

기가 맥혀님의 댓글

기가 맥혀 작성일

아는자는 다 알쥬  그의 허접한 능력을... 여그 저기 냄새나게 나서시구 지뿔 ......

나라 안 팍으로 이상증세가 있으시나보네. 나 원참!!!!!

실수두 실수나름  아리랑님 속 션히 알려주시구랴  봐줄지 말지 . 새는 바가지 장소 구별어렵지

세비는 아무나 반나 ㅠ

말조심합시다님의 댓글

말조심합시다 작성일

도전한 자가 멋지다.
도전 속에 진실이 있다.
후보자 비방하는 후진적 리플은 이제 그만~
도전하는 후보자가 멋져부려~


최고봉님의 댓글

최고봉 작성일

양평의 희망!!!  가평의  영양분!!!  바로  이희영!!!

당선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화이팅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

김유진님의 댓글

김유진 작성일

사람이살다보면 변 하는게 상식입니다. 그래도 네 고장을 위하는데는 변함이 없어야되겠지요

믿고 싶습니다 잘하리라고요 도의원경험이 있어시니 말입니다.

아무튼 좋은이미지와 튼실한 마음으로 우리 양평에 힘이 되어주시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파이팅!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YPN뉴스   발행일 : 2026년 06월 23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6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