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군-건축사협의회-측량협의회, ‘아름다운 자연경관 조성계획’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12-02-14 13:14 댓글 1본문
![]() |
| 김영식 부군수와 박성재 측량협의회장, 김영묵 건축사협의회장이 지난 13일 ‘아름다운 자연경관 조성계획’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양평군이 지난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건축사협의회 및 측량협의회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조성계획’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식 양평부군수를 비롯해, 김영묵 건축사협의회장, 박성재 측량협의회장 등 관내 건축설계사와 측량사무실 대표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이날 협약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경관조성을 통한 재해예방은 물론 고품격 친환경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다짐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건축 및 토목 설계 시 자연을 이용하고 보전하는 건실한 설계품질 향상 노력 ▲설계가 반영될 수 있는 행정적 지원 ▲협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김영식 부군수는 이날 “이번 협약체결이 양평의 명품도시 조성을 위한 첩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모든 건축과 토목설계는 계획부터 준공까지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포커스를 맞춰 난개발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올해 초 획기적인 인허가 처리를 위해 ‘기획부동산 타파’, ‘사람․자연중심의 인허가’, ‘주차시설, 조경식재 의무화’ 등 3대 역점사업을 발표하고 친환경 명품도시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정영인기자


외식님의 댓글
외식 작성일외식하는자여 !
그대들은 진정 자연경관심의에 자유로울수 있나
불법적 개발에 머니에 눈멀어 경관은 간데 없고
돈벌이만 보이는데 합작하여 배만 불리는군아
진정 견제해야할 시민단체는 없고
밥줄에 놀아나는군아
한심.
그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