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양평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2-02-06 13:20 댓글 4본문
![]() |
| 기획감사실 송돈용 법무감사팀장과 윤정순 성과관리팀장이 김선교 군수 앞에서 청렴실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
양평군이 6일 2월 중 월례조회에서 ‘청렴 양평! 365일’ 달성을 위한 슬로건으로 하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투명한 청렴문화 정착과 실천을 위해 공직자 717명이 서명한 청렴실천 결의문을 공무원을 대표한 기획감사실 송돈용 법무감사팀장과 윤정순 성과관리팀장이 낭독하고, 김선교 군수에게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전 공직자들은 ▲금품·향응은 주지도 받지도 않기 ▲ 알선․청탁은 하지도 받지도 않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단 한번의 비리도 원-아웃이라는 각오로 실천 ▲‘청렴 양평! 365일’ 실현을 위한 나부터, 지금부터 솔선수범하기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군 관계자는 “‘청렴영생, 부패즉사’의 각오로 모든 공직자가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하지만 청렴도 내·외부 평가점수는 획기적으로 향상되지 못하고 오히려 평가 부담감과 업무과중 등의 불만 요소가 평가에 부정적으로 반영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이러한 점을 착안해 공무원직장협의회와 협의를 거쳐 모든 공직자 스스로가 공감하고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은 ‘청렴 양평! 365일’ 달성을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게 됐다”며 “전 직원이 365일 청렴을 생활화해 올해는 청렴도가 더욱 향상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분위기 조성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청사 현관 입구에 ‘청렴양평! 365일’ 홍보 전광판을 설치한바 있으며, 올해부터 6일 현재까지 비위 제로화 37일을 이어가고 있다.
/정영인기자
![]() |
| 청렴의식 확산과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렴양평! 365일’ 홍보 전광판이 군청 현관에 설치됐다. |



양근리님의 댓글
양근리 작성일고질적으로 돈조아하는 사람이 결의대회를 한다고 변할리는 없겠지요.
언제는 결의대회를 안해서 감방까지 다녀오고는 합니까.
속아내야 합니다.
그렇다고 엉뚱한 사람 속아내서는 안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