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가 29일 제31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양평군 공무원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 및 재발 방지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문은 김건희 특검의 소환 조사를 받고 스스로 생을 마감한 정희철 단월면장의 사망 사건과 관련, 철저한 진상 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군의회는 촉구 결의안을 통해 "공직자가 특검 조사 이후 극단적 선택을 한 이번 사건은 단순한 개인의 비극이 아니라 공직사회 전반의 인권 보호와 공정한 수사 절차 확립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중대한 사건이라"고 강…
양평군공무원노조(지부장 김종배)가15일 특검 수사로 인한 공무원 사망 사고와관련, '공무원에 대한 무리한 소환 및 강압적 조사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이날 기자회견에는 전국공무원노조임원 및 경기지역본부 임원, 양평군지부 조합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무원의 인권과 방어권이 배제된 특검의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이날 참석자들은 '무리한 소환, 강압적 조사 즉각 중단하라!'와 '공무원도 사람이다 공무원 인권 보장하라!'는 구호를 외치는 등 무리한 소환과 강압적인 조사가 한 생명을 죽음으로 내몰았다고 주장했다.김종배…
김건희 특검의 소환 조사 이후 스스로 생을 마감한 정희철 단월면장 사건에 대해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평군공무원노조 김종배 위원장이 각각 입장문을 발표했다.이들은 14일 오후 4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고, 고인에 대한 애도의 뜻과 함께 지역사회와 언론에 대한 당부를 남겼다.먼저 전진선 군수는 "지난 10일 황망하게 우리 곁을 떠난 고 정희철 단월면장의 마지막 가는 길의 배웅을 마치고 이자리에 섰다"며 "특검 수사로 인해 감당 할 수 없는 극심한 고통을 혼자 감내하고 억울함을 호소했던 고인을 지키…
여주시청 인·허가 관련 공무원들이 지난 4일 양평군청 허가과를 방문, 선진화된 양평군의 인·허가 행정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했다.여주시의 벤치마킹은 양평군의 민원처리 기간 단축과 인허가 현황 투명화, 지역별 인·허가 원스톱 조직, ‘보완 제로!인허가 셀프체크 가이드’ 운영 등 빠르고 간편화된 운영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양 기관 관계자들은 조직 및 인력 운영 현황과 민원 처리 기간 단축을 위한 노력, 자체 업무지침 수립 현황, 허가부서 직원 인센티브 제도, 사후관리 체계 운영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응답을 진행했다.특히…
양평군청 공무원을 사칭하며 대리구매를 요구하는 사기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양평군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군에 따르면 위조된 명함을 사용해 군청 소속 직원인 것처럼 행세하며, 관내 업체에 접근한 뒤 계약금 입금을 요구하는 방식의 사기 사건이 접수됐다.시청이나 군청, 소방서 직원을 사칭하는 수법은 최근 전국적으로 증가하는 유형의 사기 범죄로 물품 대리구매 요청이나 계약금 송금 요구 등을 통해 소상공인을 노리고 있다.이 같은 사기 행각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노린 범행이라는 점에서 지역사회의 경각심이 각별히 요구되고 있…
[img1] 양평소방서 소방민원팀 홍성대 소방장이 경기도재난안전본부가 선정, 시상하는 2024년 상반기 ‘THE BEST 친절민원공무원’ 9인에 선정됐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민원업무 분야에서 소방서비스를 청렴하고 친절하게 제공한 직원을 관서별로 추천 받아 공적 심사위원회를 거쳐 상하반기로 시상하고 있다. 이번 베스트 친절민원공무원에 선정된 홍성대 소방장은 2013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현재 화재예방과 소방민원팀에서 소방시설 착·완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특히 관내 소방 대상물에 대한 서류 검토와 현장 확인 업무를 통한…
[img1] 양평군이 지난 21일 양서면 소재 한강물환경연구소에서 군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물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간부 공무원 24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양평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정책 수립 및 추진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강태구 국립환경과학원 한강물환경연구소장의 현황 브리핑을 시작으로 두 그룹으로 나눠 한강물환경생태관 교육과 선박을 이용한 생태교육을 교차 실시했다. 환경생태관 교육은 영상을 통한 한강과 팔당호에 대한 설명과 한강에 서식하는 생물종 관람 프…
[img1] 강하면(면장 김석만)이 기관과 단체 소속이 아닌 일반주민 24명을 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강하면은 지난달 31일 위촉에 앞서 15개 마을 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기관단체, 생활업종 종사자, 일반 주민 등 136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한 바 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에서 주변의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면사무소 복지팀으로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정보 등을 제공하는 인적안전망으로 무보수·명예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영상 시청을 …
[img1] 20여 명으로 구성된 라오스 남부 3개도 종합농촌개발사업 공무원 초청연수단이 지난 17일 농업 정책분야와 농산물 유통에 대한 선진 기술을 배우기 위해 양평군 농업기술센터를 견학했다. 연수단은 이번 방문에 앞서 도드람 양돈협동조합과 고령지농업연구소를 견학 한 바 있으며, 양평군 농업기술센터 방문에서는 이종길 친환경농업과장으로부터 양평군의 농정현황에 대해 소개 받았다. 특히 이들 연수단은 친환경농업 정책분야를 비롯해 농산물 유통판매 및 농촌 체험관광 분야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연수단은 주요시설인 농업종합분석…
공무원 노조 양평군지부(지부장 김종배. 이하 공노조)가 28일 여현정 군의원의 공무원 간 면담 시 미동의 녹취 및 배포와 관련한 항의 성명을 발표했다. 공노조는 성명서 발표에 앞서 조합원들에게 성명 내용을 사전 공지했으며, 이후 언론사에 제공하면서 사실에 근거해 가감없이 기사화 시켜 달라고 요청해 왔다. 공노조는 우선 성명을 밝힌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피해 당사자에 대한 공식사과는 물론 재발방지를 위한 명확한 대책 및 입장을 요구하는 동시에 군 공직자의 명예 훼손 및 공직사회를 위축되게 하는 언행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
![]() |
![]() |
![]() |
![]() |
![]() |
![]() |
|
YPN뉴스 발행일 : 2026년 01월 11일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경기아00117 등록일자 : 2007년 07월 26일 476-800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군청앞길 5-1 우진빌딩 6층 전화 031) 771-2622 팩스 031) 771-2129 편집/발행인 : 안병욱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욱 본 사이트에 포함되는 모든 이메일에 대한 수집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됩니다. Copyright 2005~2026 YPN뉴스 All rights Reserved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모바일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