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전자과학고-양평군기업인협, MOU 체결
경제
페이지 정보
본문
![]() |
양평전자과학고(교장 김문환)와 양평군 기업인협의회(회장 신왕수)가 지난 14일 ‘1특성화고 1경제단체’ 협약을 맺고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들 양 기관은 경기중기청의 주선으로 협약을 맺고 특성화고 학생들의 인턴사원 채용 확대와 산업현장 방문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제공에 노력키로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인협의회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의 연구·개발 및 제조 기술을 교육하는 한편 이를 위한 실험 및 실습 기자재를 후원키로 했다.
또한 양평전자과학고는 취업 맞춤반 운영을 통해 각 업체와 업종에 적합한 인력을 발굴, 추천하는 등 성공기업인을 초빙, 학생들에게 강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양평전자과학고는 지난 3월 중기청 지정 인력양성 사업기관으로 선정돼 지역 및 인근의 산업체와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특성화고 교육과정으로 전면 개편된 바 있다.
또한 자체적인 교수학습 개발과 진로지도 등을 위해 3년간 1억8천만원씩을 지원받게 됐으며, 산학협력 유지는 물론 지역 우수기업과 함께 채용박람회 등에 동참하게 된다.
전자과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경기지역 중소기업과 네트웍이 구축되는 등 고졸 취업확대를 위한 상호 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교육청, 특수교육학생대상 너나들이 걷기대회 개최 13.05.16
- 다음글육상 2관왕 등 도민체전 승전보 잇따라 13.05.15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