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초, 등굣길 프리허그 캠페인 실시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 |
올해를 학교폭력 없는 학교(S-V-Zero) 만들기 원년으로 선언한 양평초등학교(교장 신상수)가 ‘등굣길 프리허그’ 캠페인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양평초교는 17일 오전 교사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부모 단체, 경찰서 관계자, 노인회 등 70여명이 참석, 등굣길의 학생들에게 프리허그를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했다.
양평초는 올해를 ‘학교폭력 제로’의 해로 설정한바 있으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는 물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다각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김현서 전교어린이회장은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는 주위의 친구들을 볼 때 마음이 아프다”며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들도 자율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신상수 교장은 “학교폭력 피해 학생들이 단 한명도 없도록 학교공동체의 노력이 절실하다”며 “학교폭력 발생 시 숨기거나 피하지 말고 신고하거나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담임교사 생활지도책임제를 비롯해 경찰서와 연계한 범죄예방교실, 학교폭력예방교육, Wee클래스(상담교실)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영인기자
![]() |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 두물머리 합창단 여주교도소 위문 공연 13.04.18
- 다음글양평군, 지방재정 균형집행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13.04.16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