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체험농가,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
경제
페이지 정보
본문
![]() |
딸기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향상과 딸기체험 축제의 장기 비젼을 제시하기 위한 현장 간담회가 11일 용문면 망능리 소재 이든팜(대표 김만기) 농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평군 친환경농업과 관계자와 관광진흥과, 농업기술센터 담당 공무원, (사)농촌나들이 관계자, 딸기 재배농가, 체험마을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 딸기체험에 따른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오후 2시 이든팜 농장에 집결한 참석자들은 딸기 따기 체험을 시작으로 농촌체험마을과 연계한 딸기체험 추진현황을 비롯한 도농교류 활성화 및 체험 마을 및 농가의 의식제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딸기 재배 농가 및 면적 확대는 물론 체계적인 홍보와 주민들의 서비스의식 제고, 안전한 판매방법 모색, 행정기관과 유관기관의 협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양평딸기체험 축제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지만 최근 수도권 인근의 남양주와, 양주, 가평, 평택, 파주, 이천, 여주로 체험 농가와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양평만의 전략이 시급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한 주 5일 근무와 힐링 및 감성체험 등 농촌체험객은 활성화되고 있지만 한정된 인원이 분산될 경우 양평도 위기를 맞을 수 있는 만큼 편의시설 보강과 서비스 마인드 개선 등 도출된 운영상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대책 수립에 나서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앞으로 체험객 취향에 맞는 딸기 재배 및 체험 단가 현실화, 체험농가 등의 서비스 및 의식 교육, 작목반에 대한 지원 확대, 체험마을과 딸기농가를 연계한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찾는데 중지를 모으기로 했다.
/정영인기자
![]() |
![]() |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전자과학고 경기도기능경기대회 유치 13.04.12
- 다음글양평署, 장애인 시설 성폭력 예방 및 실태점검 13.04.11
|













댓글목록
김만기님의 댓글
김만기 작성일양평딸기체험활성화를 위한 현장 토론회에 참석하여주신 YPN뉴스 정영인기자님,
양평군청 친환경농업과, 관광진흥과, 농업기술센터, 사)양평농촌나들이, 연수리보릿고개 체험마을, 조현리 모꼬지 체험마을, 여물리 체험마을, 딸기재배농가, 관계관님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양평을 찾아온 체험객에게는 두배의 만족을 드리고 딸기농가의 소득 증대와 함께 양평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