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군 홈페이지에 부정부패 익명 제보 시스템 도입
페이지 정보
본문
양평군이 홈페이지 재정비를 통해 공직자의 부정부패 행위 등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익명 제보 시스템을 도입했다.
통상 공익 및 부패 신고를 포함한 각종 신고는 신고자가 신분을 밝히고 구체적인 증거를 첨부해 신고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신분 노출과 불이익을 우려해 신고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공직비리 익명신고’는 누리집 부패예방 통합신고센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신분을 공개하지 않고 금품·향응 수수와 부정 청탁, 예산 낭비 등 공직 비리뿐만 아니라 공직자의 복무규정 위반 행위 등도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군은 공직자 내부 신고 시스템인 ‘헬프라인’의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아 내부 직원들의 참여가 저조한 부분을 ‘공직비리 익명신고’로 변경하고,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내부 신고 활성화를 촉진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부패 공직자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고, 예방 중심의 지도와 감사를 강화하겠다”며 “공직자가 부당한 이익을 위해 권한을 남용하거나 공직자의 공정하고 투명하지 못한 업무 처리, 무사안일, 책임 회피 등을 부정부패로 간주해 공직자 행동 기준을 더욱 엄격히 설정하고 부패 예방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 공흥 고령자 복지주택 조성 공사 착공 25.03.18
- 다음글궂은 날씨에도 8만여명 찾은 양평단월고로쇠축제 성료 25.03.18
![]() |
댓글목록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