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초·중 교사들, 토론 논술 연수…열기 후끈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 |
양수 초·중학교(교장 김순례)가 교사들의 토론 및 논술지도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과 연수를 실시했다.
양수 초·중학교는 2일 토론 논술 전문 강사인 김세곤 교육학 박사를 학교로 초빙, 초등 및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토론 논술을 활용한 교과지도’를 주제로 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생 및 학년별 발달 특성을 고려한 독서·토론·논술 전반에 걸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안으로 이루어졌으며, 초중 교사 30여명이 연수에 참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토론 및 논술 지도에 앞서 교사들이 먼저 전문가가 돼야 한다”며 “논술의 비중이 높아진 만큼 교사들의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고 입을 모았다.
교사들은 특히 “이번 연수가 배움 중심의 수업과 학생들의 핵심 역량 신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과 연수로 교사들의 마인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순례 교장은 “교사들의 수업 혁신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와 서로 소통하며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이번 연수가 학교교육 발전에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양수초·중 교사 등은 혁신교육 시즌Ⅱ를 시작에 앞서 경기도 교육과정과 창의지성 교육 실천을 위한 수업 혁신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사항으로 토론 논술 관련 연수를 꼽았다.
/정영인기자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양평군 식목행사, 주민과 함께 ‘삶의 행복’ 심어 13.04.03
- 다음글서종면, 명품 마을 조성 구슬땀 13.04.02
|











댓글목록
g님의 댓글
g 작성일토론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