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청소년상담센터, 학교폭력 예방 지도자 양성교육 진행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 |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에 걸쳐 학생들이 폭력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게 하는 지도자 양성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미국 춤동작 치료 전문가인 Rena Konblum의 신체 움직임과 언어 중재를 통한 폭력예방과 과잉행동 조절 프로그램인 ‘움직임’을 ‘평화를 만드는 학교’에서 국내 실정에 맞게 수정한 작품이다.
양평문화원에서 개최된 이번 과정에는 청소년자원봉사자를 비롯해 교사와 상담전공자 등 20여명이 참여 했으며, ‘평화를 만드는 학교’의 전문 강사진이 초청돼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공감 형성’과 ‘에너지 조율’, ‘공간 인식’, ‘초기경고신호’, ‘적극적 전략’ 등 움직임과 놀이 중심으로 진행해 호응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교육은 일방적인 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닌 놀이와 움직임을 통해 스스로 참여하면서 몸으로 익히도록 구성돼 있다.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내가 소중하면 타인도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배운 내용을 연습해보니 실제 효과가 있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실제적인 교육을 아이들에게 적용하면 위기상황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정영인기자
![]() |
YPN뉴스 (ypnnews@naver.com)
- 이전글구급차 충돌하고 줄행랑‥30대 만취운전자 검거 13.03.30
- 다음글양평교육청, 학부모 멘토링 극대화를 위한 독서 연수 실시 13.03.29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