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버스 노선체계 개편 시행계획 수립 및 이행 용역 착수 보고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9-22 12:01 댓글 0본문
지역 특성과 수요, 이용자 중심의 최적 버스노선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버스 노선체계 개편 시행계획 수립 및 이행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19일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진선 군수와 관련 부서 공무원, 버스 운수업체 및 개인·법인택시 관계자,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 과업 설명과 이행 계획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지난 2024년 수립한 제1차 기본용역을 토대로 지역 특성과 교통 수요를 반영한 이용자 중심의 버스 노선 개편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이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한된 버스 운행 횟수와 복잡한 노선 구조로 군민들의 불편이 가중된 점을 감안해 군은 생활권을 중심으로 한 최적의 버스 노선 체계를 구축하고, 단기 및 장기적으로 효율적인 노선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향후 버스 노선 개편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군민뿐 아니라 버스 운수업체와 택시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시행계획은 지역 특성과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생활권 중심의 이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효율적인 노선 고려와 개편 시 예상되는 문제점에 따른 해결 방안까지 종합적으로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