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6월13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5-04-25 11:48 댓글 0본문
양평군이 6월13일까지 2026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정책으로 제안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이번 공모는 군정 참여형과 지역 참여형 등 51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공모 대상은 다수의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공성 있는 사업과 일상 속 불편 해소 및 안전 증진을 위한 공익사업 등 실행력과 효과성이 있는 단년도 사업이다.
15억 원 규모의 군정 참여형은 양평군 소관 사무로 군 전반의 공익 증진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적 파급력이 높은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36억 원 규모의 지역 참여형은 해당 읍·면 소관 사무로 생활밀착형 사업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문제 해결 및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을 중심으로 한다.
이번 공모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제안을 제출할 수 있으며, 양평군청 누리집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안을 제출하거나 양평군청 기획예산담당관실 및 각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제안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고 주민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군정 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접수된 제안사업에 대한 검토와 구체화 과정을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와 주민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무료 회원가입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무분별한 광고 및 악성댓글을 차단하기 위한 방침이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