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양평지방공사, 국민감사요청에 대한 공식입장 표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3-04-24 18:01 댓글 8본문
![]() |
양평지방공사가 최근 양평지방공사 국민감사청구위원회가 일부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제공하고 양평지방공사 국민감사요청 서명에 나서고 있는 사안과 관련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지방공사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평지방공사 국민감사청구위원회가 ‘539억원 혈세 손실과 정욱 지방공사사장 자살, 132억원 사기, 불법과 탈법의 묵인, 무책임 경영 등을 주장하며 “지방공사가 군민의 혈세를 탕진한 것처럼 혼란을 야기 시키고 있다”며 유감을 표명했다.
지방공사는 특히 ‘양평지방공사 국민감사청구위원회’가 밝힌 이번 사안이 “10만3천여 군민을 우롱하는 처사이자 양평군과 지방공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라며 조목조목 반박에 나섰다.
이와 관련, 지방공사 측은 “지난 2008년 7월 공사가 설립된 이래 지난해까지 관내 1,520농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 345억원을 포함 총 1,187억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했다”며 “ 지난해까지 손실금은 92억원”이라고 해명했다.
또한 “출자금 및 보증채무부담 건은 의회로부터 정상적인 의결과 승인절차를 거친 사안”이라며 “지방공사가 군납 계약체결 이후 사업추진 중 미수금 132억원 발생되자 T/F팀을 구성, 자체조사를 거친데다 관련자는 모두 검찰조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사건 당사자인 피의자 배모씨는 현재 여주지원에서 재판 중에 있다”며 “175억원의 채권을 확보해 현금보다는 현물로 취득하는 것이 최적의 대안으로 판단, 현재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지난해 12월 양평군으로부터 친환경농업단지조성 특정 감사를 받아 관련자 6명에 대한 징계처분을 받았다”며 “특히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비 중 유용금액 54억원은 군납 미수금 해결과 동시에 해결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해명했다.
지방공사 관계자는 “지방공사는 이윤을 추구하는 사기업과 달리 주민편의와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관내 친환경농산물이 제 가격을 받도록 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 지원에 나서는 것이 최대 목표”라며 “비록 지난해 말 현재 284.5%의 부채비율을 보였지만 매출이익률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운영 정상화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정영인기자
댓글목록 8
글세요?님의 댓글
글세요? 작성일
양평지방 공사의 적자운영 군납 사기 피해 등등 으로 인한 양평지방공사
사장의 자살 등 보도를 보면서 일부 전직 의원들이 구성원이 되여
감사 청원 운동을 하는것이 과연 양평지방공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군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한다면 글세요?
훈장 받을 일 인가요?
군민을 우롱 한다고 하였는데 군민을 우롱한 처사는 무엇인가요?
항간에 떠도는 의혹을 해소 하기위하여 양평지방공사의 명예와
군수님의 명예를 위해 서라도 감사청원 운동을 비판과 불만을 토로 할것이 아니라
군수님이 중심이되고 양평지방공사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감사청구를
요청하여 의혹을 해소 하는것이 양평지방 공사의 명예를 지키고
군수님의 명예를 지키는데 바람직 한것 아닌가요?
적극적 해명이 오히려 추하게 보일때가 있지요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러움이 없다면 당당한 모습이 아름다운 것이지요
전직의원들이 재임할때 승인 한것 아니냐 하는식의 반론 보도는 좀 아닌것
같읍니다
양평지방공사 운영하면서 반드시 적자를 내야하고 사기 피해를 당해야 한다고
승인 한것은 아니겟지요?
가장 좋은 방법은 군수님이 중심이되고 지방공사가 앞장서서 감사청원 요청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의혹을 깨 끝 이 해소하는 것이 군수님을 지방공사를
군민을 위해서 가장 좋은것 이라 생각합니다


허허허,,,님의 댓글
허허허,,, 작성일허허허,,,
몇백억이 아니라 손실이 92억 밖에 안된다구요?
92억 갖고 뭘 그러냐라고 이해하면 되겠읍니까?
그럼 일찍이 92억밖에 안된다고 군민들께 발표를 해주시던가요?
꿀먹은 ?처럼 가만 있으니 이런일이 일어나는것 아닐까요?